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3차 역량 강화 사례회의 실시

언택트 시대, 새로운 학습코칭과 마주하다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9.12 10:49 수정 2020.09.12 10:49
역량 강화 사례회의
역량 강화 사례회의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9월 11일(금) 10시부터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센터 담당자 그리고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3차 역량 강화 사례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사례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격주 등교, 3부제 등교, 원격수업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학습코칭 원격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학습상담교사에게 원격지원 운영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달 받고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습코칭 원격지원의 목적은 학습지원대상 학생들에게 면대면 수업이 가장 효과적이지만 기초학력 향상 지원의 연속성 유지로 학습공백 누적과 휴업 장기화로 인한 학력 격차를 해소하는데 있다. 쌍방향 지원가능 플랫폼을 기본으로 하여 지속적인 개별 학습지원, 심리 정서적 지원 등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학력 향상을 돕고자 한다.


오늘 사례회의에 참석한 유○○ 학습코칭단은 “새로운 학습코칭의 방법이라 어려운 점은 있겠지만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만남을 위해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학습코칭 원격지원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나타내었다.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권오진 교육지원과장은 “비대면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학습코칭 원격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향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으로 학력 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장에서 수고하는 센터 담당자와 학습코칭단을 격려하였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