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선배님과 함께 나누는 새내기 교사 이야기

2020 포항 신규 교사 교직 적응 컨설팅

육종성 기자

작성 2020.07.30 18:49 수정 2020.07.31 08:42

신규 교사 교직 적응 컨설팅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7월 29일(수) 포항교육지원청에서 34명의 새내기 교사들과 16명의 교감, 수석교사 컨설턴트들이 함께하는 「신규 교사 교직 적응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2019년 9월 이후 현재까지 포항지역 초등학교에 발령을 받아 근무하고 있는 경력 1년 미만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여 그동안 학교와 교실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교직 선배인 교감 및 수석교사 컨설턴트들이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권대훈 포항교육지원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직을 출발하는 신규 교사들이 현대사회에서 학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하며, 전문적인 역량을 높여 존경받는 교사로 발전하도록 당부하였다.

컨설팅에 참여한 신규 교사들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학습지도, 생활지도, 행정업무처리 등에 대하여 ‘교직 선배들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든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포항교육지원청은 신규 교사들의 교육 현장 적응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하여 연간 지속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2차 수업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s ⓒ 시니어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육종성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