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원유치원 드라이브와 워크 스루로 가정연계 놀이교육활동 자료 배부

대구상원유치원(원장 송용숙)

이동훈 기자

작성 2020.04.09 10:17 수정 2020.04.09 10:17
드라이브와 워크 스루로 가정연계 놀이교육활동 자료 배부


대구상원유치원(원장 송용숙)는 4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3일간 드라이브와 워크 스루를 통해 가정연계 교육활동 자료를 배부한다.


이번 가정연계 놀이교육활동 자료 배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로 유치원에 등원하지 못하는 유아들을 위해 누리과정과 연계한 교육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동시에 대면수업 불가로 인한 유아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배부 방식은 4월 2일(목)부터 4월 3일(금)까지 이틀간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화 설문을 실시하여 결정된 것이며 99%의 학부모가 참여를 희망하였다. 


놀이 활동 자료는 미술활동, 과학활동, 요리활동 등 가정에서 부모님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자료들로 구성되어 가정에서도 즐거운 놀이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 배부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가까이에서 함께 할 수는 없었지만 담임교사가 유아 및 학부모와 인사도 나누고 건강을 염려하며 서로 격려하는 등 만남과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권오훈 학부모는(만3세 권도윤 부) “길어지는 개학 연기로 부모도 우리 아이도 지쳐가고 있었는데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놀이교육활동 자료를 받게 되니 담임 선생님 얼굴도 뵐 수 있고 집에서 아이와 함께 놀이할 자료도 생겨서 기분 좋은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Copyrights ⓒ 시니어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