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경찰일보 김일복 기자

- 떨어져 있어도 마음은 가까이 -

- 사회적거리두기, 모임등 만남자제 -

- 다중이용시설 이용 및 외출자제 -

경찰일보 김일복 기자=사회적 거리두기란, 모임등 만남을 자제하고 다중이용시설 이용 및 외출을 자제하며 기침예절, 손씻기 등의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등 실천 수칙등을 따르며, 만남으로 인해 확산되는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하지만 풀리는 봄바람에 사회적거리두기가 강도까지 풀린다면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있고, 더욱 장기화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 또한 사실, 집단 감염의 위험 예방을 위해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15일간) 일상과 조화되는 강도에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특별 캠페인"으로 실시된다.


국민행동지침: 1.우리 사이 2미터 안전거리 꼭 지킨다. 2.외출 및 외부 모임 등 타인과의 만남을 자제한다. 3.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로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지킨다. 4.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시 출근하지 않는다. 5.매일 주변 환경 소독 및 환기를 시킨다.

 

직장인 행동 지침: 1.비누로 손을 꼼곰하게 씻어준다. 2.우리 사이 2미터 안전건강거리를 꼭 지킨다. 3.개인 물품을 사용한다. 4.탈의실, 실내 휴계실, 다중이용시설을 자제한다. 5.마주 않지 말고 식사한다. 6.퇴근 후 약속 및 회식은 자제한다.

 



일부시설 업종 운영제한: 불필요한 외출, 모임, 여행, 행사 등 연기 및 취소, 외출자제, 최대한 집에 머물기,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학원 등 집단 위험이 높은 시설은 15일간 운영중단 강력 권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여러분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경찰일보 김일복 기자]

Copyrights ⓒ 시니어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일복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