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안전한 돌봄을 위한 현장 점검 및 컨설팅 실시

구미교육지원청, 4월 개학에 따른 긴급돌봄 현장 점검 실시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 4월 개학에 따른 긴급돌봄 현장 점검 실시
구미교육지원청, 4월 개학에 따른 긴급돌봄 현장 점검 실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3월 18일(수) 초등학교 긴급돌봄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신설학교인 구미신당초등학교를 비롯한 관내 초등학교 15개교를 방문하며 긴급돌봄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생들을 맡길 수 있는 돌봄을 위하여 학교 출입 시 발열 측정, 시설 설비 소독 및 방역 상태, 학교 안전교육 및 관리체계 강화, 외부인 학교 출입 제한 등에 대한 현장 점검을 촘촘하게 실시하고 지원할 사항을 점검하였다.


  

특히 4월까지 개학 연기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되 안전한 먹거리 중식 제공 과 세심한 시설물 소독관리를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장점검단과 함께 학교를 방문하며 현장과 소통하고 있는 신동식 교육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완벽한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손씻기와 기침 예절 등 예방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안전이 담보되는 환경에서 돌봄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교육구성원이 함께 협력해야 한다며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시니어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